환승론 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신용대출 상품을 이용할 때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신청자의 신용등급입니다. 신청자의 신용등급에 따라 10%미만의 금리 상품을 이용하게 될 수도, 10% 이상의 중·고금리 상품을 이용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신용등급을 잘 관리해왔다 하더라도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하루만 연체하여도 뚝 떨어질 수 있는것이 신용도입니다. 신용도 관리가 잘 되어 있지 않으면 제 1금융권의 저금리 상품 이용이 힘들며 대출진행이 가능하다 하더라도 신용도 때문에 금리가 높게 산정될 수도 있습니다. 나아가 신용등급이 낮고 연소득이 적은 서민분들은 1금융권 및 2금융권의 제도권대출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알아보는 환승론 대출은, 고금리 대출을 보다 낮은 금리의 대출로 변경하는 금융활동을 대환대출이라고 합니다. 고금리 대부업체의 금융상품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 중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비교적 낮은 금리의 제 2금융권 대출로 변경해주는 상품입니다. 환승론은 제 2금융권 이하의 채무에 대해서만 대환이 가능하며 대환대출에 추가자금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어 여유자금 확보도 가능합니다.

환승론 대출 자격조건

환승론의 경우 만 21세 이상이며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분이라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 입니다. 단, 신용상 결격사유가 없어야만 하며 연 소득이 1,500만원 이상이여야 합니다. 따라서 이 상품을 이용하게 될 때에는 본인의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꼭 준비해야 합니다. 신용등급은 6등급 이내의 사람만 이용이 가능하며 추가자금 대출은 7등급 이내인 사람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인 햇살론이나 바꿔드림론 등의 타 상품의 이용자격보다 환승론의 이용자격이 비교적 낮기 때문에 타 상품을 이용하지 못한다 하더라도 이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불량자, 개인회생, 파산면책, 개인회생, 연체이력이 남은 사람 등 신용상 결격사유가 발견되는 분들은 환승론의 이용대상에서 제외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금리 및 한도

환승론은 연 20% ~ 30% 정도의 높은 금리의 대출을 평균 연 14.9% ~ 19.9%의 낮은 금리의 대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신용등급 및 소득에 따라 차등적용되며 최대 5,000만원 한도내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은행을 제외한 모든 채무를 이 환승론으로 통합할 수 있습니다. 채무가 여러군데로 나누어져 있는 경우 이 환승론의 금융활동을 통해 하나로 합칠 수 있는데요, 채무를 통합하여 기대출을 상환하면 신용도에 좋은 영향이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금융거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다른 서민지원 대환대출 상품보다 높은 편이긴 하나 이용자격이 까다롭지 않으며 다른 상품의 대환대출을 이용하고 있다 하더라도 환승론을 추가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환기간은 최소 1년에서 최장 5년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상환은 만기일시 상환 방식과 원리금균등분할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중도상환 시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1% ~ 2%내 이니 이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일정기간을 산정하여 성실상환자에 한하여 금리에 우대를 주는 혜택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2금융권의 저축은행/캐피탈 등에서 이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모든 저축은행/캐피탈에서 취급하는 것은 아닙니다. 각 취급점마다 대출의 한도, 금리, 승인율이 상이하니 한곳만 알아보지 않고 여러군데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구비서류

준비해야 할 서류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직업에 관계없이 위에서 언급했듯이 본인의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데요, 직업마다 소득증빙 서류가 다르니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직장인 입니다. 직장인의 경우 앞서 말한 소득증빙서류와 재직증명서를 준비하면 되는데요. 재직증명서는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4대보험가입 증명서, 국가/지자체발급 재직확인서, 국민연금 증명서 등이 요구됩니다. 소득증빙자료는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과 최근 3개월간 급여입금 확인이 가능한 통장, 소득금액증명원과 최근 3개월간 급여입금 확인이 가능한 통장, 갑종근로소득 소득원천징수증명서와 최근 3개월간 급여입금 확인이 가능한 통장 중 하나를 선택하여 준비하면 됩니다. 사업자의 경우 재직증명서 대신 사업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사업자등록증, 임대차 계약서 등이 있겠습니다. 소득증빙 자료는 소득금액증명서,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 증명원, 부가세과세표준증명 등 중 하나를 선택하여 준비하면 됩니다. 공통적으로는 상환대상인 고금리채무의 대출정보확인 서류를 준비하면 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각 취급점 마다 요구하는 서류가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햇살론15와 안전망대출2

대표적인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으로 햇살론15와 안전망대출2가 있습니다. 햇살론15는 연 20% 초과 고금리 대출을 연체 없이 정상상환중인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며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되는자가 이용가능하며 안전망대출2는 연 20% 초과 고금리대출을 연체없이 정상상환중인 1년이상 이용자 혹은 만기가 6개월 이내로 도래한 자를 대상으로 하며 연소득은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의 경우 개인신용평점하위 20%에 해당되는자가 이용가능합니다. 환승론과 함께 이 상품들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연체는 절대 하지 말아야 합니다. 상환 연체 시 연체금리 발생은 물론 연체가 지속되는 경우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및 연체기록이 공유되어 추후 금융활동에 많은 제약을 받게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