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신용대출 종류 알아보기

오늘은 우리은행 신용대출의 종류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리은행 신용대출은 아무래도 우리은행이 주거래인 분이 유리합니다. 물론, 타 은행의 대출상품 역시 당행 주거래 고객을 우대해주는 대출상품들이 있습니다. 우리은행이 주거래 은행이며 거래실적이 우수하다면 한도와 금리가 유리하게 적용될 수 있으며, 우대금리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상품별 상이) 아래에서 우리은행의 신용대출 상품들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 로얄클럽 신용대출

우리 로얄클럽 신용대출은 당행 거래실적과 주택 보유여부에 따라서 추가적으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기본적으로 우리은행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회원이 이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 본인이 아파트 소유자(배우자 포함)이며 제세공과금 2건 이상을 자동이체 신청한 사람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소득이 3,000만원 이상이며 아파트 관리비 이체자, 신청자 본인이 아파트소유자(배우자포함)이며 아파트 관리비 이체자, 아파트소유자(배우자포함)이며 급여이체자, 연소득이 3,000만원 이상이며 급여 이체자도 이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100제곱미터 이상의 연립주택 소유자(배우자포함)이며 아파트 관리비 이체자, 100제곱미터 이상의 연립주택 소유자(배우자포함)이며 급여 이체자도 상품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가능한 금액은 당행 거래실적에 기반하여 최고 1억원까지 혹은 연소득의 최대 100%를 더한 금액으로 산정되어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우리은행의 심사기준과 신청자의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가능한 한도가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기간은 최저 1년에서 최장 10년까지 연장가능하며 분할상환 방식의 경우 최장 5년까지로 대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최저 4.32%이며 기준금리로는 6개월 변동금리 12개월 고정금리 단기 코픽스 금리가 있습니다. 신청자에게 적용되는 금리는 시장 및 대출 이용자의 대출조건, 신용조건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조건도 있으며 우대금리는 0.3%입니다. 실제로 적용되는 금리는 대출신청 영업점에서 상담을 통해 각 신청자 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체 시 연체 금리가 붙게 되는데요, 연체금리는 대출금리와 연체기간별 연체가산 이자율을 합하게 되며 최대 15%로 다소 높은 편이니 상환가능한 범위 내에서 대출을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대출금 상환방법은 한도거래시 통장식 상환, 건별거래시 만기일시상환 또는 분할상환이 있으니 본인이 설정 하시면 됩니다. 우리 로얄클럽 신용대출을 신청할때 구비해야 할 기본 서류들 로는 직장인의 경우 재직증명서,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이 요구되며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인 소득금액증명원 또는 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인 주민등록등/초본, 주민등록증 등이 필요하며 신청자에 따라 추가적으로 구비해야 할 서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의 경우 온라인 신청은 불가능하며 직접 영업점 방문을 통한 대출신청만 가능합니다.

위비 직장인,공무원 모바일 대출

위비 직장인 모바일대출은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으로 대출신청이 가능한 신용대출 상품 입니다. 따라서 편의성이 높은 상품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 상품의 경우 동일업체 및 기관 6개월 이상 재직중 이며 연소득이 2,000만원 이상인 사람이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정보상 합병, 이직, 휴직 등 변동사항이 있을 시에는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보증이 없이 일반 직장인의 경우 최고 2,000만원까지 산정되며, 공무원의 경우 최고 3,000만원까지 산정되며 신청자의 신용등급 및 소득

등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또한 이미 당행 또는 타 금융기관의 대출상품을 이용하고 있다면 이에 따라 한도 역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에 대한 금리는 변동금리로 3개월 코리보(KORIBOR) 기준금리와 가산금리가 합산된 값을 따르며 금리는 기준금리 변동에 따라 변동 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시길 바랍니다. 금리를 우대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있는데요, 우리은행 통장으로 급여이체 시 0.3%의 우대금리가, 위비모바일통장보유 시 0.1%의 우대금리가, 우리은행 계좌번호로 공과금/통신비이체 시 0.1%의 우대 금리가 적용되며 중복적용이 허용되어 최고 0.5%까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상환 연체 시 연체금리가 발생하게 되는데 연체금리는 최고 15%이며 대출 시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상환해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대출기간은 대출방식과 상환방법에 따라 다른데요. 만기일시상환, 마이너스통장 대출 이용 시 1년(기간 연장가능),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시 최장 5년까지 대출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연장신청 시 신청자의 신용도 및 소득에 따라 대출금의 일부 또는 전부가 회수처리 되거나 가산금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없습니다.

우리 급여이체 신용대출

우리 급여이체 신용대출은 우리은행이 정한 일정 신용등급 이상의 외부감사 및 대상 기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금융상품입니다. 우리은행에서 선정한 기업체에서 1년이상 재직 중인 정규 임직원으로 연 소득 3,000만원 이상 우리은행을 통한 급여이체를 한 이용자가 이용가능한 상품입니다. 공공기관, 공무원, 초/중/고/대학 교사 및 교직원도 이용대상에 해당이 되며 대출한도는 기업별로 최고한도가 차등적용되며 최고 3천만원까지 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연 소득 전액을 우리은행을 통한 이체를 하지 않고 3,000만원 까지만 이체 하더라도 이용 대상에 해당되기 때문에 연소득의 일부분만을 우리은행으로 이체하고 있는 사람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 이내로 설정이 가능하며 최장 5년까지 연장 가능할 수 있습니다.. 기간연장 시에는 신청자의 소득 및 신용도에 따라 대출금액의 일부 또는 전부가 회수처리 되거나, 가산금리가 적용될 수 있으니 이 점 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이 상품의 금리는 신용조건 및 상환방법, 자금 용도 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2개월 고정금리로 선택 할 경우 연 최저 3.73%, 코리보(KORIBOR)3개월 변동금리로 선택 할 경우 연 최저 3.60% 입니다. 금리는 기준금리 변동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으며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과 통장식 상환방법 중 선택하면 됩니다. 원금상환 또는 이자납입 지연 시 연체금리가 적용되며 연체금리는 최고 15% 입니다. 예금 등 기타 채권과의 상계나 법적절차 등으로 인한 재산상의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우리 급여이체 신용대출 신청 시 구비해야 할 기본 서류는 재직증명서와 소득증빙이 가능한 서류인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하며 신청자에 따라 추가되는 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및 모바일 신청이 불가능하며 영업점 방문만을 통해 신청이 가능한 금융상품입니다.

우리U신용대출

일반 직장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우리U신용대출의 경우 인터넷 전용 신용대출 상품으로 준비해야 할 서류가 없고 또한 영업점 방문을 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신청자는 우리은행 거래실적 및 신용평가등급에 의해 대출적격자로 판정되어야 하며 기본으로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근로자여야 합니다. 국민연금 정보상 동일사업장 납부 유지 이력이 12개월 이상인 사람, 국내 거주자로 국민연금에 사업장 가입자로 등록된 직장인 근로자(개인사업자 제외), 국민연금 납부기록을 통해 산출한 연소득이 2,000만원 이상인 사람이 해당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신청자의 신용도 및 소득에 따라 차등적용 되며 최고 1,500만원 까지 한도 산정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신용대출/보증대출, 타 금융기관의 모든 대출, 현금서비스는 모두 대출한도에서 차감되니 알아 두셔야 합니다. 대출기간은 상환방식에 따라 다르며 만기일시 상환시 최대 1년 이내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한도대출(마이너스 통장)시 최대 1년 범위 이내에서 신청가능하며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시 3년 분할상환 약정기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연장 신청이 가능하며 만기일시상환은 최대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으며 6개월 연장 시 최초 대출금액의 10% 상환 후, 1년 연장 시 최초 대출금액의 20% 상환 후 연장 할 수 있습니다.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의 경우 대출기간을 연장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연장신청은 신청자의 신용 및 거래 상태에 따라 제한될 수 있고 만기일 이후에는 연장이 불가능 하니 놓치지 않고 만기일 이전에 연장신청을 진행해야 합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3.68% 이며 이용자의 신용상태, 상환방식, 대출금액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우리은행 급여이체자 0.1%, 우리닷컴 통장 보유자 0.1%, 우리은행 신용카드 보유자 0.1%이며 중복적용이 허용되어 최대 0.3%의 우대금리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금리 우대혜택은 대출실행 이후 신청 가능하며 신청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1회만 신청 가능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대출 만기까지 남아있는 기간에 따라 차등부과되며 만기일 1개월 이내에 상환할 경우 중도수수료는 면제됩니다. 연체금리는 15%로 높은편 이기 때문에 성실히 상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본인이 상환할 수 있는 능력 범위 내에서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웰리치100 연금대출

우리 웰리치100 연금대출은 우리은행 거래 실적에 따라 금리우대를 최대 0.7%까지 적용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4대연금 수급권자이며 우리은행 계좌로 연금을 이체중인 사람이 신청 가능 합니다. 한도금액은 최대 2,000만원 이내이며 한도대출(마이너스통장대출)이용 시 최대 500만원 이내로 산정 됩니다. 또한 우리 웰리치 100 연금 대출의 원리금상환금액 합계가 월연금수령액의 50% 이내여야만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기간은 거치기간없이 5년이내이며 한도대출(마이너스통장대출)시 1년 이내입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 상환이며 마이너스통장대출의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방식 입니다. 건별 대출 시 중도상환 해약금은 면제되며 연체이자율은 15% 입니다. 해당 상품 신청시 구비해야 할 서류로는 연금수령증빙서류 및 연금수령 통장, 본인의 신분을 증빙할 수 있는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우리은행의 심사기준과 이용자의 신용에 따라 대출여부 및 대출금액, 금리가 정해지며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변동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우리 홈마스터론

우리은행의 주거래 고객이라면 소득을 증빙하는 서류를 제출 할 필요 없이 신청 가능한 장점이 있는 대출입니다. 따라서 소득이 없는 가정주부도 신청 할 수 있으며 또한 우리은행 신용카드(타사카드 포함) 1년 이상 보유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사업자는 이용할 수 없는 금융상품 입니다. 카드의 주거래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하며 주거래요건은 공과금, 통신비 등 3건 이상을 자동납부 자동이체 실적 또는 아파트관리비 1건이상 자동이체실적과 우리카드(신용카드/체크카드)출금 실적을 보유하고 있어야. 대출한도 금액은 최소 3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이며 신청자의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내로 설정할 수 있으며 대출기간은 최장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하지만 연장 신청 시 카드의 주거래실적, 개인의 신상 및 개인신용도에 따라 대출금의 일부 또는 전부가 회수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기준금리는 3개월 코리보(KORIBOR) 금리이며, 가산금리는 신용등급별로 차등적용 됩니다. 마이너스통장 대출 방식의 가산금리는 건별대출의 연 0.5%가 가산 됩니다. 우대금리는 공과금 이체 등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0.5%가 적용됩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이며 마이너스통장대출 이용 시에는 통장식 상환방식이 있습니다. 대출 취급 후 3년 이내 상환시에는 산식에 따라 중도상환 수수료가 부가되지만 대출 취급 후 3년이 지난 후 상환 시, 대출 만기일 1개월 이내에 상환 시 에는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우리 홈마스터론을 신청할때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소득증빙 서류는 요구되지 않고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단, 필요시 추가되는 서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위비 SOHO 모바일 신용대출

스마트폰 앱 전용 상품으로 개인사업자가 별도로 제출해야 할 서류 없이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한 대출 상품 입니다. 우리은행에서 정한 SOHO규모 사업장이여야 하며 운영기간은 1년이상, BC카드 가맹점으로 정상영업중인 개인사업자가 신청가능합니다. 단63, 우리은행에서 정한 불건전업종과 기존 우리동네사장님대출, 위비모바일대출, 가맹점파워통장대출 상품 등을 이용한 사람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BC카드 가맹점이 아닌 결제대행사를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업종 등 역시 대출취급 대상에서 제한됩니다. 대출 한도는 최저 1백만원에서  최고 3,000만원까지 산정 되며 개인 소득 및 신용등급 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대출기간은 대출금 분할상환시 5년, 한도대출(마이너스통장대출)시 1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최저 연 3.93%이며 우리은행 계좌를 가맹점 결제계좌로 이용중인 사업자의 경우 0.3%의 우대금리 혜택이 있으니 해당 되시는 분은 반드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금리는 기준금리 변동에 기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대출금액 상환방식은 분할상환(1년 거치 4년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입니다. 원금상환 또는 이자납입 연체 시 재산상의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니 성실히 상환을 해야 하는것은 물론 상환이 가능한 범위 내로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위비 SOHO 모바일 신용대출 신청자는 인지세, 중도상환수수료, 한도미사용 수수료, 한도약정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되기 때문에 해당 상품 이용자는 언제라도 상환해도 수수료가 없습니다. 연체수수료는 15%로 높은편으로 존재하고 있기때문에 상환 만기일 내에 빠짐없이 상환해야합니다. 이 금융상품은 월 최대 10회까지 전자금융이체수수료가 면제되는 혜택이 있으며 구비서류 없이 간단하게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신청하는 대출상품이라 신청과정 상 편의성이 높긴 하지만 ‘특정거래보고법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용자의 정보 및 확인이 필요한 사람은 영업점 방문을 해야합니다.

우리은행 신용대출 종류를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종류의 상품을 선택하든지 대출금액 및 이자납입 지연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대출금액을 신중히 결정해야 합니다. 더 많은 종류의 신용대출 상품 및 담보대출, 기업대출, 자동차대출 등 및 상담은 영업점 방문 또는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