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담보대출 종류 알아보기

대출상품 중 가장 널리 알려져 있고 사람들이 많이 찾는 상품은 신용대출과 담보대출입니다. 그밖에 서민대출, 소액대출 등이 있는데 넓게 보면 신용대출과 담보대출의 성격을 가진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용대출은 담보설정없이 신청인의 소득조건과 신용도 등을 통해 심사를 거쳐 대출이 진행하게 됩니다. 담보대출은 담보로 설정한 물건의 값을 기준으로 일정비율로 대출이 진행되게 됩니다. 예를들어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담보로 설정한 주택의 감정가에서 일정비율로 대출한도가 선정되게 됩니다. 오늘은 국민은행에서 판매되는 담보대출 종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 i-STAR 주택구입자금대출

이 상품은 KB시세정보가 제공되는 연립주택, 아파트, 다세대 주택을 신청자 단독명의로 구입하려는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단, 소유자가 공동명의로 들어갈 예정이거나 해당 주택에 매도인, 신청자 본인 이외에 다른 세대/ 동거인이 전입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 상품을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도는 최소 500만원 ~ 최대 5억원 이내 인데요, 담보조사 가격에서 최대 70% 범위 이내에서 소득금액 및 담보평가, 담보물건지 지역 등에 따른 가능한 대출금액 이내 입니다. 대출기간은 최저 15년에서 최장 30년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거치기간은 설정하지 않으셔도되며 설정 시 최대 1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및 KB스타뱅킹으로도 신청이 가능해 상품을 신청함에 있어 편의성이 높은편이며 혼합금리와 변동금리 중에서 본인이 선택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 입니다. 금리는 최저 2.75% ~ 최고 5.12% 입니다.

KB 1코노미 오피스텔 전세자금대출

주거용 오피스텔 임대차계약을 진행한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임차보증금이 수도권 지역이라면 4억원이하여야 하며 지방 지역이라면 2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임차보증금의 5% 이상 계약금 지급한 상태여야 합니다. 한도는 역시 지역에 따라 다른데요, 수도권의 경우 최대 2억2천2백만원 까지이며 지방의 경우 최대 1억 6천만원까지 입니다. 단, 임차보증금의 80% 이내여야 하며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보증서를 발급가능한 금액 이내여야 합니다. 대출기간은 상환 방법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일시상환 선택 시 임차계약 종료일 이내로 1년 이상 2년 안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 임대기간 연장 시 최장 10년 이내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원리금균긍 분할상환 선택 시 1년 이상 10년 이내로 설정이 가능하며 대출기간의 30% 이내에서 거치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최저 2.67 ~ 5.09% 수준이며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대출일로부터 최장 3년까지 부과되며 0.7% 적용됩니다.

서울특별시 협약 월세보증금대출

서울시의 융자추천을 받은 사람 중 월세 보증금이 2,000만원 이하이면서 월세가 70만원 이하인 보증금이 있는 월세 계약을 체결하고 월세 보증금의 5% 이상을 계약금으로 지급한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 입니다. 또한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 또는 세대주로 인정되어야 하며 ‘주택금융신용보증서’가 발급되는 사람이여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월세보증금의 80% 이내에서 최대 1,600만원 이내이며 대출기간은 2년입니다. 대출기간은 최장 8년까지 연장할 수 있는데요, 기한연장 시점에 서울시 관내에 전입하여 거주 중이고 해당 주택에 임대차 계약이 체결되어 있는 경우 2년 단위로 3회까지 연장 가능 합니다. 하지만 기한연장 시마다 당초 대출금액의 10% 이상을 상환해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상환은 일시상환방식이며 0.7%의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금리는 최저 연0.64% ~ 최고 연2.89% 수준이며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있으니 이 점 알아두도록 합시다.

KB 모바일 매직카대출

신차 또는 중고차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으로 서울보증보험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현 직장에서 3개월 이상 재직중 또는 현 사업장에서 3개월 이상 영업중인 사업자가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한도는 최대 7,000만원까지 이며 자동차매매가격에서 선수금 및 부대비용은 제외됩니다. 대출기간은 12개월부터 최대 120개월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입니다. 거치기간은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1.4%의 조기상환수수료가 발생하게 되니 이 점 알아두도록 합시다.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도 신청이 가능한 상품이라 사용상 편의성이 높은 상품입니다.

KB전세금안심대출

민법상 성년이여야 하며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해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계약금으로 지급,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세대주가 이용가능한 상품입니다. 또한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전세자금대출특약보증’과 ‘전세보증금반환보증’에 가입이 가능한 사람이여야 합니다. 한도는 최저 500만원 이상, 최고 4억원 이하 입니다. 단, 임차보증금액의 80% 이내 또는 전세반환금 반환 보증금액의 80% 중 적은금액을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대출기간은 10개월 이상, 25개월 이내로 설정이 가능하며 대출만기일은 임대차계약만료 후 1개월이 지난 해당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대출원금은 만기일에 일시상환해야 하며 이자는 대출잔액에 대하여 매월 후취하는 방식 입니다. 대출대상 주택으로는 아파트(주상복합 포함), 연립주택, 다세대 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단독주택, 다가구주택이 해당됩니다.

KB 주택구입자금대출

이 상품의 경우 주택을 구입하려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이 가능한 대상의 주택은 공부상 주택이여야 하며 실제 주거용으로 이용되는 주택으로 구조, 종류 및 면적은 제한이 없습니다. 단, 복합용도 건물인 경우 주거전용 면적이 건물전용면적의 1/2 이상이여야 합니다. 대출금액은 매매(분양)계약서상 매매금액의 100%와 담보조사 가격의 60% 범위 안에서 담보평가/소득금액에 따른 대출가능금액 중 적은금액을 기준에 설정 됩니다. 대출기간과 상환방법은 변동기준 6개월 변동금리 시 최저 1년이상 최장 30년 이내 분할상환 방식과 변동기준 12개월 및 2년/3년/5년 변동금리 시 최저 1년이상 최장 35년 이내 분할상환 방식이 있습니다. 두 종류 모두 일시상환이 가능하며 최장 5년입니다. 대출기간 중 대출금의 전부 혹은 일부를 상환하는 경우 은행에서 정한 기준에 따른 조기상환수수료를 부담하게 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KB 경락주택구입자금대출

경매 또는 공매주택에 대해 매각(경락) 허가를 받은 사람으로 은행에서 정한 소정의 적격자가 이용이 가능한 상품 입니다. 대출한도는 소요자금의 100%와 담보조사가격의 70%범위 내에서 담보평가 및 소득금액, 담보물건지 지역 등에 따른 대출처리시스템에서 평가한 대출가능한 금액 중 작은금액으로 설정 됩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은 변동기준 6/12개월 및 2,3,5년 변동(고정금리) 시 최저 1년 이상 최장 35년 이내로 분할상환 방식입니다. 일시상환 시에는 최장 5년까지이며 일시상환대출은 은행이 정한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며 분할상환대출은 총 대출기간의 30%범위 이내에서 최장 3년까지 거치기간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대출이 가능한 대상의 주택의 기준은 공부상 주택이여야 하며 실제 주거용으로 이용되는 주택이여야 합니다. 종류 및 구조, 면적 등에 대한 제한은 없으나 복합용도 건물인 경우 주거전용면적이 건물전용면적의 1/2이상이여야 합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U-기본형 보금자리론

소득증빙이 가능한 무주택자 혹은 1주택 소유자로 부부 합산 연소득이 7,000만원 이하이며 소득증빙이 가능한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 입니다. 대출한도는 주택유형과 신용등급 등에 따라 담보평가금액의 최대 70%까지 가능한데요, 백만원 단위로 최저 백만원에서부터 최고 3억원까지 산정이 됩니다. 대출기간은 10년,15년,20년,30년 중 설정이 가능하며 거치기간은 없습니다. 이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주택으로는 공부상 주택이여야 하며 실제 주거용으로 이용되는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아파트, 단독주택 이여야 합니다. 단, 6억원이 초과하는 고가주택, 다가구주택, 복합주택, 상가, 오피스텔 등은 제외 됩니다. 대출일을 기준으로 3년까지 상환일이 도래하기 전 대출금 전부 또는 일부를 상환하는 경우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니 참고하도록 합시다.

KB 청약(주택종합저축)담보대출

은행에서 인정하는 본인 단독명의의 당행 청약저축을 담보로 제공하는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다만 청약저축 신규가입일을 포함해 2영업일 이내의 담보대출, 예금잔액증명서 발급계좌에 대한 발급당일 담보대출, 제3자 명의의 청약저축 담보대출 이용은 불가능 합니다. 한도는 청약저축 납입액의 95%이내로 국민은행 담보평가에서 정한 대출이 가능한 금액 이내에서 산정됩니다. 금리는 3.09% ~ 3.13% 수준이며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입니다. 이 상품은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하지만 인터넷 신청 시 대출가능한 그맥이 최고 1억원까지 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FOR YOU 장기대출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신청하는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주택구입/신축/경락주택 구입자금대출 및 통장자동대출이 포함되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한도는 담보조사 가격의 70% 범위내에서 대출가능금액 이내로 산정됩니다. 상환방식은 원금·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으로 최저15년 이상 최장 35년 이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거치기간은 1년,2년,3년 또는 비거치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대출 후 거치기간을 연장하거나 대출기간 연장등의 조건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FOR YOU 장기대출의 대상주택으로는 아파트, 주상복합아파트, 단독주택, 연립주택, 다세대 주택, 주상복합주택 입니다. 금리는 고정금리, 변동금리 최저 2.99% ~ 최고 5.06% 수준입니다.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